이번에는 롤 명함 앱(LOLCard) 기획을 해보자.

(아래는 초기 계획서. 생각나는대로 써내려 간거라 계획서라기 보단 낙서장..?)

 

 

LOLCard는  LOL 명함을 만드는 앱이다.

 

기획 내용

 

명함에 넣을 정보는

소환사 이름, 소환사 아이콘, 자주가는 라인, 소환사 레벨, 소환사 랭크(솔랭), 승률, 승, 패, LP

그리고 랭크에서 많이 사용한 챔피언들의 정보(승률, KDA, 판 수, 아이콘, 챔프 이름)이다.

 

위의 정보들을 모두 입력받을 수는 없는 노릇이다.

따라서 소환사 이름으로 전적 검색을 하던, 리그 오브 레전드 API를 사용하여 정보를 가저오던 할 생각이다.

다만 자주가는 라인은 사용자로 부터 입력받을 예정.

 

사용자의 개성이 들어갈 수 있게 사용자가 명함의 배경을 선택하는 기능도 추가 할 생각이다.

 

처음에는 명함 정보를 내부저장소에 저장하고, 명함을 그때 그때 꺼내 볼 수 있도록 할 생각이었지만, 

명함을 사용할 때 마다 앱을 키고 저장한 명함을 고르는 것 보단, 제작한 명함을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 

갤러리에 저장해놓고 사용하는게 훨씬 편할 것이라고 판단해서

앱 자체에 전의 명함정보를 저장하는 기능은 구현하지 않을 생각이다.

 

위의 내용들을 토대로 LOLCard 사용자 시나리오를 적어보자면,

실행 >> 명함 만들기 클릭 >> 소환사 이름 입력 >> 자주 가는 라인 선택 >> 명함 배경 선택 >> 완성 및 이미지 파일 저장

 

이런 흐름이 될 것 이다.

 

아래는 전체적인 시나리오

 

다음에는 실제로 flutter&dart를 이용한 구현에 들어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