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물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x.lolcard 

 

LOLCard - Google Play 앱

당신만의 LOLCard를 만드세요!

play.google.com

 

 

앱 사용으로 얻을 수 있는 이미지파일 예시

 

후기

 

이렇게 해서 약 2개월간 진행한 LOLCard 프로젝트가 끝이 났다.

 

 

LOLCard 프로젝트는 앱 기획부터 출시까지의 과정을 한 번 경험해보고 싶다는 생각과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앱 개발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는 것 그리고 내가 자주하는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에서 남들에게 내 랭크나 실력을 한눈에

보여 줄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합쳐져서 진행한 프로젝트다. 

 

우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

 

프로젝트 초기의 기획부분에서 생각했던 기능들이나 디자인을 모두 구현했고,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구글 플레이에 배포까지 완료했으므로 이 프로젝트는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조금 아쉬운건 소환사 정보들을 OP.GG에서 가져오므로 op.gg에 조금 의존적인 점?

이건 모스트챔프의 kda나 승률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불가피했으니 어쩔 수 없었지만 이 부분이

조금 아쉽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처음 Flutter(dart)를 사용해 보았다. 상당히 매력적인 언어라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디자인을 하기 편하다는 것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언어는 c언어와 java를 섞은 것 같은 느낌으로

사용하기 어렵진 않았다. Flutter도 모든 것은 위젯이라는 개념만 받아들이면 사용하기 어렵지 않다.

 

기획부터 제작, 출시까지의 과정을 직접 경험해 보니 기획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기획에서 앱의 작동 흐름과 구조를 세세하게 짜놓고 제작에 들어갔었는데,

이렇게 하니 소스코드 작성에서 구현에만 집중할 수 있어 좋았다.

 

어찌 보면 간단한 앱에 불과하지만 많은 것을 얻고 가는 프로젝트였다.

 

다음 프로젝트 주제는 생각하고 있는 게 있지만 확정되면 글을 올리겠다

 

지금까지 프로젝트 LOLCard였다.

 

 

 

 

 

  • 프로젝트 이름 : LOLCard
  • 주제 : 리그오브레전드 명함 제작
  • 소요기간 : 10월 중순 ~ 12월 중순 (약 2달)
  • 소요비용 : 25$ (구글 플레이 개발자 계정 등록 비용)
  • 사용언어 및 환경 : Flutter(dart) + Intellij